Travel Info




01  청계호수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일동면 기산리에서 동쪽으로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청계산이 있고, 그 계곡에 자리 잡고 있는 광활한 호수가 청계호이다. 1979년에 완공된 이 호수의 제방길이는 150m, 높이는 25.8 m, 저수량이 약 100만 톤에 달한다.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로 각지의 낚시꾼들과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다.

02  산정호수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산정호수는 병풍과 같은 웅장한 명성산을 중심으로 호수 양 옆에 망봉산과 망무봉을 끼고 있는 호수다. '산속의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라 해서 산정호수라 불리고 있으며, 1925년에 농업용수로 이용하기 위해 축조된 저수지인데, 주변경관이 수려해 수도권에서는 즐겨 찾는 관광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호수 주변의 산책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지만, 숙박을 하는 이들에게는 건강 산책 코스로 적합한 곳이다.

03  베어스타운 스키장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고객만족을 기업 목표로 사회체육 발전과 건전한 레저 문화를 가꾸며 스키리조트 산업의 선구적 역할을 하고 있는 베어스타운 리조트는 서울 근교의 대단위 종합 레저타운으로 국제스키연맹(FIS) 공인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근교형 스키장이다. 국내 최초로 렌탈 제도를 채택하여 아무런 준비 없이 찾아도 부담 없이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초보자를 위한 광장형 슬로프 리틀베어(경사도 8도, 길이 600, 폭 65m)가 마련되어 있어 스키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안심할 수 있다. 

04  포천 아트밸리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언덕위의 기암괴석과 아득한 산정호수는 방치 되었던 폐채석장의 새로운 얼굴이다. 흉물스럽게 버려졌던 이곳은 포천시에서 야심차게 진행한 국내 최초 환경 복원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지금은 년간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기획전시, 주말공연, 기획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광객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즐겨찾는 문화예술공간이 되었다.

05  허브아일랜드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관광농원인 허브아일랜드(329,000㎡) 내 식물원과 전시실(110,000㎡)을 갖춘 1종 전문박물관(식물원)으로 등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이다. 허브식물박물관 내에는 250여종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 화사하고 푸른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허브식물박물관은 총4개의 실내 전시관과 야외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전시관마다 중심이 되는 허브와 식물들이 있어 관람의 재미와 함께 아이들의 생태체험 교육의 장은 물론 힐링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06 백운계곡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백운계곡은 광덕산에서 박달계곡을 지나는 물과 백운산 정상에서 흘러내린 물이 합쳐져 형성된 계곡이다. 물이 맑아, 보는 이의 마음을 깨끗하게 해주는 매력이 있다. 계곡 물이 쭉 흘러 선유담에 이르면 그 경치가 더욱 아름답다. 12월에는 이곳에서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가 열려, 동장군 조각상, 눈ㆍ얼음조각 작품 등 여러 전시품을 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추억의 먹거리 한마당’ 등 다양한 먹거리 행사도 진행되며, ‘계곡 튜브 눈썰매’, ‘아이스 범퍼카’ 등 다양한 놀이 체험도 할 수 있다.

07  광릉수목원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포천읍 소흘리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은 봄기운이 아름답게 무르익어가는 곳 중 하나로, 가족 나들이는 물론 다양한 체험과 함께 숲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국립수목원이 조성된 광릉 숲은 54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곳으로, 오랜 세월 온전히 보전되었다. 1468년 세조가 승하하자 왕릉을 조성한 뒤 주변 숲을 왕릉의 부속림으로 지정하면서 사람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고, 벌채가 금해졌다. 광릉 숲이 오랜 세월 유지된 이유이다.

08  명성산 억새꽃축제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명선산 산능선 넘어 억새꽃이 장관을 이루는 것이 산행을 한 사람들에게 전해졌다. 이에 1997년부터는 9월말~10월초에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가 개최되기 시작했다. 본격적으로 산정호수 관광지와 연계하여 등산로를 개발하면서 전문 산악인과 초보자 및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등산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정상에서의 전망은 북쪽으로 오성산, 동북쪽으로 상해봉과 대성산, 백암산이, 동쪽으로 광덕산, 동남쪽으로 백운산과 국망봉이 보인다.


Reservation


예약문의 : 010-8726-5672

상호 : 포천 하늘가람펜션  |  대표자 : 안성현

계좌번호 : 국민 21780104056358 안성현(하늘가람펜션)

 

Information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기산리 23-31

(신 : 운악청계로1480번길 16 )

사업자번호 : 127-31-70824


Copyright


Copyright ⓒ 포천 하늘가람펜션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감성공간연구소  |  수정사항 접수하기